제법 젠틀하게
공유경제 활용하기

'오지랖퍼'의 1석 3조 공유경제 활용법

출처: 취업날개

※ 이득 주의 ※
공유경제 아이템

가끔 필요한 것들, 사기에는 아깝고 오래 필요하지는 않아서 고민할 때 있지 않았어?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은가봐. 공유 경제 시장은 점점 활발해지고 커지고 있거든. 면접에 필요한 정장부터, 자취방에 종종 필요한 생활 공구 같은 것들 사지 말고 대여해보는 건 어떨까? 사고 버리는 과정에서 나오는 쓰레기를 줄일 수도 있을 뿐 아니라, 소유에 드는 사회적 비용까지 줄일 수 있어. 아래는 내가 추천하는 공유경제 아이템이야.

출처: 당근마켓

내게 더 이상 필요없는 물건
사람들과 나누는 방법

지금 당장 필요 없는 물건, 방에 쌓아두고 언젠가 버린 적 있지 않았어? 요즘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나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주변의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눔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. 나누는 사람은 잉여 물건을 필요한 곳에 주어서 좋고, 받는 사람은 필요했던 물건을 얻을 수 있어 둘 다 좋은 나눔. 당근마켓의 ‘나눔’ 기능으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나누어 보는 건 어떨까? 나도 당근 나눔 해봤는데, 의외로 엄청나게 빠르게 답장이 오더라구. 필요한 사람들이 많은가봐.

출처: 공유워크스페이스 '맹그로브'

새로운 경험을 위한 공유 경제
#공유주방 #공유오피스 #공유주택

공유 경제가 최근 각광받는 이유는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과 책임으로 새로운 것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야. 공유 주방에서 친구들과 전문적인 기구로 이국적인 음식도 만들어보고, 공유 오피스에서 일하기 좋은 환경을 경험해보고 말이야. 사실 공유 옷장, 배달비를 줄이는 공유 배달, 공유 콘서트 등 공유 경제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어. 사람들이 원하는 공유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말이기도 하겠지? 아래는 내가 공간을 빌릴 때 사용하는 플랫폼이니 확인해봐도 좋을 것 같아. #워케이션 #공유주방

오지랖퍼의 메시지
새로운 경험에 투자하고 나눔으로 달성하는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‘공유 경제’ 어떻게 생각해? 작은 나눔이라도 필요한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지. 선한 영향력으로 많은 사람의 성장을 응원하는 너 또한 새로운 경험으로 네 세계를 키워보는 건 어떨까?
옆방은 뭐하지?